애드센스 신청 거절 거부되는 사유, 대처방법 정리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신청 거절에 대한 사유와 대처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주간이나 기다렸는데 낙방 메일을 받으면 그렇게 슬플 수가 없죠. 메일의 내용을 들어가보면 사실 딱히 원인이 뭔지 시원하게 말해주지는 않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보통 어떤 종류의 거부 사유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고,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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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적인 승인 거부 내용

가장 일반적인 예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신청한 사람이 구글 중복계정을 가지고 있거나 사이트의 콘텐츠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애드센스 신청 거절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1. 중복 계정의 경우

중복 계정의 경우란 한 명이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을 가져야되기 때문이죠. 여러 개의 구글 계정을 가질 수는 있지만 공식적으로 애드센스 자체는 하나의 계정을 허락하고 있습니다. 한 집에 사는 두 명이 각자 신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죠. 이럴 경우 같은 IP로 신청이 들어와서 거부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정상적인 경우라면 구글 계정을 별개로 운영하기 때문에 승인 거부와 상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복 계정 이슈를 피하는 방법

오히려 한 컴퓨터에서 같은 구글 계정으로 한 개 이상의 중복 애드센스를 신청할 경우에 거절이 되는 편입니다. 이럴 때는 크롬에서 별개의 구글 계정으로 분리해서 애드센스를 신청하시면 중복계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적을 때도 하나는 구주소로 입력했다면 다른 하나는 도로명 주소로 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안전하게 하려면 한 계정은 와이파이를 잡아서 접속하고, 다른 계정은 데이터를 테더링해서 쓰되 중간에 비행모드로 한 번 다녀와서 변동 IP를 잡아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아무튼 정상적으로 두명이 별개의 계정으로 신청하는 건 웬만해서는 큰 이슈는 없습니다. 중요한 건 운영과정에서 두 계정 로그인은 구글 계정을 분리하셔야 합니다.

2. 사이트의 콘텐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열심히 써서 냈는데 열받게 자꾸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저도 그랬었구요. 지인중 한 명은 거의 6개월 가까이 계속 신청하다가 붙은 분도 있습니다. 물론 그 사이에 계속 글을 쓴 건 아니지만요.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 문제의 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 거부될 수 있습니다.

  1. 프라이버시 및 정보 수집 정책: 적절한 프라이버시 정책 및 정보 수집 관행이 없거나 이에 대한 공지가 누락된 경우
  2. 콘텐츠의 특정 주제: 일부 주제는 AdSense에서 광고를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학적인 내용, 투자 조언 등은 심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의 정체성 및 목적 불분명: 사이트의 목적이 명확하지 않거나 정체성이 부족한 경우에도 거부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거절 된 경우 대처 방법?

거절 사유 메일
거절 사유 메일

거부 사유를 확인하고 해당 부분을 개선하여 재신청하면 됩니다. 일단 거부 메일을 받자마자 최대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먼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재신청 눌러놓고 컨텐츠를 개선하면 됩니다.

  1. 거부 이유 확인: Google은 거부된 이유를 포함한 이메일을 제공합니다. 이 이유를 자세히 읽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이유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개선: 거부 이유를 바탕으로 사이트를 개선하세요. 예를 들어, 부적절한 콘텐츠를 제거하거나 콘텐츠 품질을 향상시키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세요.
  3. 프라이버시 정책 추가: 사이트에 적절한 프라이버시 정책이 없다면 추가해 보세요. 하단에 링크한 페이지 복사해서 붙이셔도 됩니다.
  4. 간헐적 신규 발행 : 그리고 글을 하루에 하나까지는 아니지만 그 다음 2주 안에 몇 개 예약 발행 걸어놓으세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애드센스 승인 메일
애드센스 승인 메일

사실 거절의 사유가 정확히 뭔지 구글에서도 명확하지 않은 경우도 않습니다. 사유가 두루뭉술하거든요. 딱히 잘못한 것도 없어보이는데 두세번씩 빠꾸놓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맘 편히 가지시고 그냥 느긋하게 재신청하고 기다리세요.

그리고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한 계정당 다섯개 블로그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서브 블로그들을 통해서 신청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사실 생각보다 글 10개 이내에서 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떨어지더라도 양질의 글 두세개 만 추가하고 재신청해서 승인난 경우가 있습니다.

다계정 운영의 필요성

사실 다음에서는 Pub밴이라고 해서 Pub코드 별로 저품질을 때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럴 경우 한 애드센스 계정 안에 있는 모든 사이트들이 다음에서 검색이 줄어드는 현상이 생기죠. 심한 경우 유입이 0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를 처음 겪는 분들은 열도 받고, 고객센터에 호소도 해보지만 원복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다음은 정상적으로 운영해도 저품질이 워낙 자주와서 이제 웃기지도 않을 정도죠.

다른 포털사이트들은 정상적으로 운영하면 그럴 일은 없습니다. 불법적인 행동으로 인해 좀 더 심한 재제사항의 경우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사이트 검색 누락 혹은 펍밴이 올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애드센스 규정위반으로 애드센스 계정 자체를 구글에서 정지당할 수도 있죠. 그럴 때는 사실 넋놓고 있기 보다는 평소에 리스크 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대응하는 방법이 있겠죠.

  • 다음 펍밴 : 다음은 깨끗하게 버리고 구글과 네이버를 바라보고 블로그를 운영한다.
    • 또 다른 다음 계정으로 신규 티스토리로 도전한다
  • 네이버 누락 : 이 경우 기다리거나 신규 계정을 키우셔야 합니다.
  • 애드센스 계정 삭제 : 다른 애드센스 승인을 평소에 준비한다

물론 추가적인 중복 애드센스는 원칙적으로는 운영면 안되지만 사람 일 어떻게 될 지모르기도 하고, 나중에 스킬이 늘게 되면 복수의 사이트가 훨씬 도움이 될 날이 옵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거절의 사유와 함께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일반적인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너무 거절된다고 좌절할 것도 없구요. 포탈에서 검색 누락이 온다고 슬퍼할 것도 없습니다. 로직은 돌고 도는거고, 새로운 키워드를 찾아 꾸준히 쓰시면 됩니다. 물론 시간 절약하는 법과, 수익 높이는 법은 이 페이지에 꾸준히 업데이트 되니 계속 지켜봐 주시구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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