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부터 수익까지, 한번에 알아보기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최고는 애드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통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사실 놓칠 수 없는 플랫폼입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부터 승인, 그리고 수익까지 단계별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릴게요. 따라와주세요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무엇인가?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블로그나 카페, 포스트, 밴드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입니다. 광고주의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발생하는 클릭이나 노출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수익창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 광고 클릭 수익 (CPC): 광고 클릭 시 발생
  • 광고 노출 수익 (CPM): 광고 1,000회 노출 시 발생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기준

그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어떤 조건이 있어야 애드포스트를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살 네이버에서 기준을 주는 데이터 조건은 없습니다. 하지만 필수적인 부분부터 통상적으로 알려진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공식 승인 조건

  • 미디어 운영기간 및 이용 가능한 전체 공개 콘텐츠의 수
  • 방문자 수(UV), 페이지뷰(PV) 등 미디어 활동성 지표
  • 광고 매체로서의 콘텐츠 적합성, 등록제한 콘텐츠 존재 여부
  • 제세공과금이 가능한 19세 이상 성년
  • naver 실명 인증된 아이디 1개만 가능 / 블로그 계정은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
  •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 외국 거주중일때도 가능), 외국인 등록번호 보유자
  • 국내은행의 본인계좌 필요
  • 네이버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경과

네 공식적으로는 이런 기준을 본다고 하는데 승인을 위한 구체적인 수치에 대해서는 알려진 건 없습니다. 결국 심사에 통과한 유저들의 통상적인 기준을 가지고 역으로 유추를 해봐야겠죠

일반적으로 알려진 승인 조건

공식 조건은 일단 기본적으로 깔고 아래 조건을 충족하시면 합격률이 높아집니다.

  • 블로그 글 50개 이상
  • 하루 방문자 한달 평균 50~100 사이쯤 됐을 시 다음달 1일에 신청해서 5일 후 심사 결과 나옴
  • 블로그 주제: 정치, 종교, 성인물, 폭력적인 주제 등 일부 제한 주제 제외
  • 블로그 콘텐츠: 양질의 콘텐츠 꾸준히 작성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

애드포스트 가입

애드포스트를 들어가는 경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 내메뉴 – 관리 – 메뉴·글·동영상 관리 – 좌측 애드포스트 설정
  • 애드포스트 홈페이지 가입
intro btn1

검수 신청

애드포스트에 가입했다고 해서 바로 광고가 게재되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본인의 미디어를 등록하고, 이후에 이를 검수받아야만 합니다. 블로그 계정은 최대 3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ST, 밴드, 인플루언서 홈 등도 개별적으로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디어 등록
미디어 등록
  1. 위 조건에 맞춰 블로그 운영
  2.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트 접속
  3.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서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에 접속합니다.
미디어 등록
미디어 등록
  •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 클릭 후 블로그나 포스트를 선택합니다.
애드포스트 04
미디어 정보 입력
  • 세부 미디어와 선호 주제를 선택합니다

승인 과정

  • 신청 접수 후 검토: 약 5일 소요
  • 승인 결과: 이메일 및 애드포스트 사이트 내 확인 가능

광고노출하기

만약 승인이 되셨다면 축하드립니다. 그럼 블로그와 애드포스트 내에서 간단한 셋팅을 통해 광고를 노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포스트 홈페이지

미디어 관리
미디어 관리

1) 미디어 관리 메뉴 – 미디어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블로그 클릭 시 미디어 설정 팝업이 나타납니다.

3) 광고 게재 설정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미디어정보
미디어정보
미디어 설정
미디어 설정

블로그 관리 페이지

애드포스트 설정
애드포스트 설정
  1. 메뉴·글·동영상 관리에 접속합니다.
  2. 애드포스트 설정 > 애드포스트 사용 설정에서 사용을 선택합니다.
  3. 본문 광고 사용 설정에서 사용을 선택합니다.
  4. 배너(이미지형) 광고 설정 방법
    • 위치를 모두(기본)으로 선택할 시 본문 내 적절한 위치에 배너 광고가 첫 번째 광고로 노출됩니다.
    • 본문 아래에는 파워링크 광고가 두 번째 광고로 노출됩니다.
    • 만약 하단이나 중간으로 위치 선택 시에는 하단·본문 광고가 노출되고 배너 광고는 미노출됩니다.

수입 확인

보고서에 들어가 보시면 매일 들어오는 수익이 확인되실 거에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직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주 소소합니다.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광고의 노출 및 클릭 횟수, 그리고 광고의 종류 등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수치를 제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대표적인 블로거나 인플루언서들의 경우, 애드포스트를 통해 매월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 이상을 벌기도 합니다.

제가 아는 분은 오히려 네이버 수익이 꽤 많으신데요. 일단 질좋은 컨텐츠를 많이 쌓으시다 보면 패시브 인컴으로 몇십에서 백만원 단위로 버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저도 수익 추이를 보면서 한 번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포스트 09

추가 정보

관련글